광주시의회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 "공공형 실내놀이터 선진지 견학"

구리시, 시흥시, 인천광역시 등 선진지 견학 실시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4:39]

광주시의회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 "공공형 실내놀이터 선진지 견학"

구리시, 시흥시, 인천광역시 등 선진지 견학 실시

이돈구 기자 | 입력 : 2019/08/16 [14:39]

▲ 광주시의회는 지난 13일 생활밀착형 SOC연구회 주관으로 구리시 등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 이돈구


광주시의회는 지난 13일 생활밀착형 SOC연구회 주관으로 이은채 대표의원을 비롯한 동희영, 박상영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선진지 견학 방문단은 구리‧시흥‧인천광역시의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벤치마킹하며, 각 시설 관계자로부터 시설 조성 및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설물을 견학했다.

이번 방문한 구리시 갈매아이사랑놀이터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하는 콘셉트로 미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흥시의 숨쉬는 놀이터와 인천광역시의 광장놀이터는 미세먼지와 외부의 각종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하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이은채 대표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으로 우리시에 적용가능 한 놀이시설의 콘셉트와 운영방식 구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는 지난 2월 구성됐으며, 우리시에 부족한 생활SOC 시설 중 어린이놀이시설 확충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