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초, "소프트웨어(SW) 교육으로 미래를 코딩하다"

시대에 걸맞는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 진행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19:21]

도수초, "소프트웨어(SW) 교육으로 미래를 코딩하다"

시대에 걸맞는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 진행

이돈구 기자 | 입력 : 2019/10/09 [19:21]

▲ 경기 광주시 도수초등학교가 교육 체험주간을 맞아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로봇코딩&드론 캠프’를 개최했다.     © 이돈구


도수초등학교(교장 김대수)는 2019소프트웨어(SW) 교육 체험주간을 맞아 10월 9일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로봇코딩&드론 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도수초는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융합형 인재의 양성과 발굴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레고위두를 활용한 로봇코딩으로 ‘화성 탐사로봇 만들기’ Maker 교육과 Dji Tello를 활용하여 드론 이해 및 비행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로봇코딩&드론 캠프’     © 이돈구

 

캠프에 참여한 도수초 학부모(오수연)는 “SW체험을 통해 미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4차 산업혁명의 소프트웨어 교육이 학교에서 어떻게 운영되는지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아이들 손을 잡고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며 이번 캠프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고은찬(5학년) 학생은 "코딩을 실과 시간에 배웠는데 좀 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어 캠프에 신청했다"며 "캠프 후 코딩에 많은 관심이 생겼고 앞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고, 내년에도 이런 캠프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며 소프트웨어 학습에 의지를 보였다.
 
김대수 교장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에 발맞춰 코딩교육, 드론, 3D프린터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역량을 기르는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피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