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정읍시의회 방문단과 상견례 가져"

자매도시 의회 간 교류협력방안 논의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20:36]

남양주시의회, "정읍시의회 방문단과 상견례 가져"

자매도시 의회 간 교류협력방안 논의

이돈구 기자 | 입력 : 2019/11/08 [20:36]

▲ 정읍시의회 방문단이 지난7일 남양주시의회를 방문했다.     © 이돈구


정읍시의회 방문단이 지난 11월7일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를 방문 했다.

 

방문단은 최낙삼 정읍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모두 15명으로 자매도시 의회 간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관내 주요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정읍시의회 방문단은 남양주시의회를 예방(禮訪)하여 신민철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양 도시 간 교류와 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물맑음 수목원, 홍유릉 등 관내 주요 문화 관광 시설을 견학하였다.

 

신민철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바쁘신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우리시의회를 방문해 주신 정읍시 의원님들을 환영한다.”며“앞으로 더욱더 활발한 교류를 통해 남양주시와 정읍시 양 시의회가 보다 발전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인사했다.

 

최낙삼 의장은 방문인사를 통해“남양주시의회의 환대에 감사드리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가 더욱 상생발전하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정읍시의회 방문단은 11월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남양주시를 방문하였으며 물맑음 수목원, 스마트시티통합센터, 에코렌드 등 남양주시의 주요 시설물을 견학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