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학습동아리 워크숍 실시

학습동아리간 연계 사업 아이디어 발굴

조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1/29 [12:02]

이천시, 학습동아리 워크숍 실시

학습동아리간 연계 사업 아이디어 발굴

조민 기자 | 입력 : 2019/11/29 [12:02]
    이천시, 학습동아리 워크숍 실시


[경기연합뉴스=조민 기자] 이천시는 지난 28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이천시 학습동아리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학습동아리 워크숍에는 이천시 보조금 지원 학습동아리 및 신규학습동아리 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동아리 보조금 정산관련 교육 후 학습동아비전 나눔, 학습동아리간 연계사업 아이디어 발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이천의 다양한 학습동아리간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자리로 동아리 활동하며 어려운 점을 함께 고민하며 향후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습동아리 대표는 “작년에 학습동아리 회원 수가 적어지며 올해에는 거의 활동이 저조했는데 오늘 워크숍을 통해 힘을 받고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것을 깨달았다. 지역으로 돌아가서 다시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워크숍을 운영한 결과, 학습동아리간 연계 사업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됐으며 대표적으로 ‘사물놀이 동아리’와 ‘패션 샵마스터 동아리’간 협업해 사물놀이 할 때 입는 의상의 간소화 및 현대화해 공연봉사활동, ‘전통주 동아리’과 ‘기타 동아리’간 협업해 지역 축제 버스킹 공연 시에 함께 전통주 시음행사 및 체험 운영 등이 있다.

이천시에서는 “학습동아리는 평생학습의 중심이며 꽃이다. 이번 워크숍이 학습동아리간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나눌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학습동아리간 연계를 통해 지역에서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