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갑,을' 국회의원 후보자 윤곽 들어나"

갑지역, 소병훈, 박해광, 조억동 박경란, 을지역, 임종성, 김장수, 황명주, 정효숙 출마예상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5:47]

"광주시 '갑,을' 국회의원 후보자 윤곽 들어나"

갑지역, 소병훈, 박해광, 조억동 박경란, 을지역, 임종성, 김장수, 황명주, 정효숙 출마예상

이돈구 기자 | 입력 : 2019/12/05 [15:47]

▲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가 5일 3층 강당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돈구


경기도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를 대상으로 5일 오후 2시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 3층 강당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시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 등이 국회의원선거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예비후보자등록 신청서류 작성방법,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 및 각종 제한.금지에 관한 사항 등 반드시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을 2시간에 걸쳐 설명했다.

 

이날 광주시 ‘갑’지역의 설명회 참석자는 현역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국회의원(안기권 도의원, 김형호 사무국장 참석)과 박해광 전 시의원이 직접 참석해 힘겨루기에 들어갔고 자유한국당에서는 조억동 전 시장(백은숙씨 참석)의 단독 출마가 예상된다. 또 정의당 김경란 뮤지컬 단장이 이름을 올렸다.

 

광주시 ‘을’지역에는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김석구 보좌관 참석)이 단독 후보로 참석했고 자유한국당은 김장수 지역위원장(우장식 사무국장, 김창수씨 참석)과 황명주 전 시의원이 직접 참석해 일전을 예고했으며 정효숙씨가 무소속으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오는 8일까지 전국 253개 지역구 국회의원 출마 희망자를 대상으로 후보자 자격심사와 도덕성 검증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며 "검증을 통과한 사람은 오는 17일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후보자와 관련 중앙당에서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아직 특별한 일정이 잡히지 않았으며 좀 늦어질 것 같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