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청사진 제시

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0:40]

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청사진 제시

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

이돈구 기자 | 입력 : 2020/06/25 [10:40]

 

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회 개최


[경기연합뉴스=조민 기자] 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역세권 활성화 및 기업유치를 통한 도시개발 등 ‘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현재 광주시 발전방향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향 및 관리방안 등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토론회는 광주시와 한국도시계획가협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고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이승일 교수를 비롯한 학계 및 각 분야 전문가가 발제자 및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은 김홍배 남서울대학교 교수의 ‘광주시 역세권 활성화 방안 제언’이라는 발제를 시작으로 김기찬 유나이트드그룹 대표의 ‘기업유치를 위한 도시개발’, 최민성 델코리얼티그룹 대표의 ‘빅데이터를 이용한 광주시 성장관리방안’ 순으로 발제가 이어졌고 주제발표 이후 서울시립대학교 이승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주제별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본격적인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토론회에서는 현재 광주시 역세권 개발전략의 한계점을 지적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기업유치 및 산업개발의 필요성과 광주시 발전을 위한 빅데이터 적극 활용 등 다양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이 제시됐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진단된 문제점과 토론자들이 제시한 다양한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 등을 향후 광주시 발전을 위한 각 분야의 정책에 적극 반영해 산제되어 있는 문제를 점차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