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개최

지난 2년간의 위원회 활동 마무리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5:09]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개최

지난 2년간의 위원회 활동 마무리

이돈구 기자 | 입력 : 2020/06/29 [15:09]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개최


[경기연합뉴스=이돈구 기자] 경기도의회는 29일 예산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 자문 및 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이 날 회의를 끝으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

예산정책위원회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예·결산 심의, 주요 정책사업 분석 등 재정관련 자문수행 및 분석업무 지원을 위해 ’18년 11월 국회예산정책처 처장을 역임한 주영진 교수 등 6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를 토대로 도·교육청의 집행률 저조 사업들에 대한 현장 방문 실시, 출자·출연기금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예산정책위원회 활성화를 위해서 예산정책위원·도의원·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 개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논의된 내용은 7월중 새로 구성될 다음 위원회 운영에 반영하고 예·결산 심사 등 의정활동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영진 위원장은 “지난 2년동안 예산정책위원회는 재정 분석 자문, 주요 사업 현장 방문, 예·결산 분석 세미나 개최 등으로 도·교육청의 건전 재정 운영에 많은 역할을 해왔다”고 하면서 “코로나19로 모든 도민이 힘든 상황에서 경기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