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 개최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1:06]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 개최

이돈구 기자 | 입력 : 2020/06/30 [11:06]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 개최


[경기연합뉴스=이돈구 기자] 포천시는 지난 29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은 박윤국 포천시장, 심춘보 교육장, 관내 7개 고등학교 교장·학부모·학생 등 3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포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사업은 포천시의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 복지 확대 구현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은 정부 대응사업으로 지원하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은 18억원의 포천시 시비로 사업이 추진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우리 포천에서 학생들이 금전적인 문제로 상처 받지 않도록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는 1학년 학생까지 포함한 고등학교 전 학년에게 교육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 분야에서만큼은 포천시만의 특화된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 복지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시의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수업하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포천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포천시고등학교교장협의회 이인호 회장은 “작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전달식에 이어 오늘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 등 교육 사업으로 행복한 포천시를 만들고 계시는 박윤국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7개 고등학교에서도 포천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