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경영고등학교, 중학교 3학년 대상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운영

- 특성화고 이해를 위한 중학생 대상 학과체험 활동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09:49]

하남경영고등학교, 중학교 3학년 대상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운영

- 특성화고 이해를 위한 중학생 대상 학과체험 활동

이돈구 기자 | 입력 : 2020/09/24 [09:49]

 

▲ 하남경영고,징검다리진로체험교실운영  © 이돈구

 

하남경영고등학교(교장 구자홍)는 9월 23일 올해 처음으로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을 운영하여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특성화고등학교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하남경영고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급격히 변화하는 산업현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계획하여 실천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이번‘진로체험 거점교실’을 운영했다.


하남경영고의 진로체험 거점교실은 하남시와 인접 지역인 광주, 남양주 덕소 지역의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연계 진로교육을 계획했고, 학과별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진로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만화창작(아트) 머그컵 및 나만의 그래픽티셔츠 만들기, ▲3차원 인체모형 제작 및 Vitalsign 측정, 근육주사실습 등 3개 학과의 활동을 3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다가오는 10월 7일, 10월 28일, 11월 4일에는 ▲부르마블로 떠나는 회계여행, ▲도전! 나도 PC정비사 2개의 학과 체험활동을 더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징검다리 진로체험 STATION은 중학생들에게 특성화고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의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실습 위주의 학과 및 전공동아리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활동에 대한 수료증과 하남경영고 특별전형에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진로 체험 거점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이름만 알고 있던 학과정보를 체험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하남경영고등학교 구자홍 교장은 “중학교 학생들이 징검다리 진로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자발적으로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