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중앙도서관,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 운영

조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1:47]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 운영

조민 기자 | 입력 : 2020/11/11 [11:47]

 

경기도_광주시청


[경기연합뉴스=조민 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책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스마트한 독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생활이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는 사회분위기를 반영하고 다양한 분야의 도서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해 건전한 독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는 도서관 정회원에 한해 제공하며 홈페이지에 접속, ‘도서요약 서비스’ 페이지를 클릭하고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연간 500여권의 각 기관 권장도서와 월 30여권의 인문, 경제, 교양서 등 베스트셀러, 우수 신간서적의 핵심 요약 내용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아침독서 알림톡’을 신청하면 선착순 1천200명에 한해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1권의 추천도서 요약본을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도서요약 서비스는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독서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책에 대한 사전정보를 충분히 제공해 건전한 독서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