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홀몸어르신들과 햇빛나들이 떠나요"

지난 22일 명성황후생가로 나들이 다녀와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5/26 [00:16]

여주시, "홀몸어르신들과 햇빛나들이 떠나요"

지난 22일 명성황후생가로 나들이 다녀와

이돈구 기자 | 입력 : 2019/05/26 [00:16]

▲ 여주시가 지난 22일 홀로 어르신에게 문화적, 심리적, 정서적 안정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명성황후생가로 햇빛나들이를 다녀왔다.     © 이돈구


여주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여주시방문보건센터(센터장 김애정)에서는 홀로 어르신에게 문화적, 심리적,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지난 22일 명성황후생가로 햇빛나들이를 떠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홀몸어르신 서로간의 인사를 시작으로 명성황후생가 문화해설사의 알기쉬운 역사해설과 전통압화 부채만들기, 노래와 함께하는 건강체조를 실시했으며, 정성스럽게 차려진 황후의 뜰 밥상을 대접하여 드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대신면 초현2리 유 모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여 동네 밖을 나오기 힘들어 우울했었는데 오늘같이 화창한 날에 싱그러운 정원의 꽃구경과 맑은 하늘을 보니 즐겁고, 살아있는 기분이 든다.” 며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 방문보건센터 관계자는 “향후 더 나은 지역주민 서비스를 위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더욱 힘쓸 것이다” 라고 밝혔다.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독거노인 나들이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는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887-3633), 혹은 여주시방문보건센터(☎884-3387)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