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초, 배움과 소통 실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수업 공개 및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

변화하는 시대의 맞춤형 교육 방법을 모색

이돈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5/02 [13:35]

태전초, 배움과 소통 실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수업 공개 및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

변화하는 시대의 맞춤형 교육 방법을 모색

이돈구 기자 | 입력 : 2021/05/02 [13:35]

▲ 태전초등학교, 배움과 소통 실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수업 공개 및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  © 이돈구


[경기연합뉴스=이돈구기자]  태전초등학교(교장 장재동)는 4월 26일~30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학급별 수업 공개 및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와 편의를 위하여 수업 공개 및 설명회를 하루에 진행했다.

 

학년(학급)별 특성을 고려하여 1~2학년은 사전 녹화된 수업 영상을 3~6학년은 실시간 화상을 통하여 오전에는 수업 공개가, 오후에는 학급별 담임교사의 교육목표 및 학급 운영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태전초 학부모 김○○는 “내 자녀가 학교에서 어떻게 활동을 하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급 활동에 대하여 담임선생님에게 화상으로나마 직접 안내를 받으니 학교 및 학급에 대하여 좀 더 신뢰가 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태전초는 현재 1, 2학년은 전체 등교, 3, 4학년은 3일 등교, 5, 6학년은 2일 등교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원격수업은 3, 4학년은 3시간 이상, 5, 6학년은 모든 시간을 쌍방향 화상 수업(zoom)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님이 소통하며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다"며 " 학습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 주시는 선생님의 모습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참관 소감을 말했다.

 

비록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이루어져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자녀에 대한 교육 정보 및 학급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부모와 공유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교육 공동체로서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태전초는 변화하는 시대의 맞춤형 교육 방법을 모색하고 연구하고 있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